[하지정맥류]하지정맥류의 증상....인천 우리외과  하지정맥류클리닉


질병초기에는 심하다가 중기에는 약해지며 다시 나이가 들면서 심해집니다. 정맥류 증상들은 굵어진 정맥의 크기나 범위, 억류되는 정도와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또한 모든 환자들이 통증을 호소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맥질환들의 증상들은 서서히 나타나서 오히려 치료전에는 환자들이 정상이라고 여길 정도였던 것이 치료 후에야 통증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만성적 불현함일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다리가 너무 시원해졌다고 표현하는 분들이 많지요. 모세혈관확장증의 일반적인 증상들은 화끈거림, 붓는 것, 쥐가 나는 느낌, 다리가 피곤함 등입니다.

 

흔히 미용상의 문제로만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병이 악화되면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거나 무거워지며, 붓거나 저리고, 당기고, 아픈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같은 증상을 관절통이나 신경통으로 잘못알고 치료 받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통증 때문에 발생한 자세의 불균형으로 허리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큰 정맥류의 통증은 오래 서 있으면 쑤신다는 느낌으로 표현합니다. 동맥이 막히거나 정맥이 막혔을 때 생기는 통증과는 달리 정맥류에 의한 통증은 걷거나 다리를 들고 있으면 종종 좋아집니다. 따뜻하게 해주면 악화되고 차갑게 해주면 좋아지기도 합니다.
압박스타킹을 신으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해방도 해줍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월경주기, 임신, 경구피임약 등을 먹으면 악화됩니다. 어떤 여성 환자들은 성관계후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출처: http://blog.paran.com/woorigs  (인천 비만&하지정맥류 고민해결사 우리외과)

Posted by 순천 아나파적맥통증의원

순천 조례동에 위치한 아나파적맥통증의원입니다. [원장] 한재오 심장 혈관 흉부 외과 전문의 [전화번호] 061 721 0046 전남 순천시 조례동 1721-8 남강빌딩 5층 아나파적맥통증의원 (국민은행 길 건너편 5층)
순천 아나파적맥통증의원

달력